무역통상뉴스

  1. 알림광장
  2. 무역통상뉴스
제목 중국, 아동가구 2개 중 1개 불합격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등록일 2017-07-20
조회수 74
내용 최근 중국에서 있었던 아동 가구에 대한 품질검사 결과 절반 이상이 불량품이고 일부 제품에서는 중금속 함량이 기준치의 40배를 웃돈 것으로 나타났다.


<앙스신문>에 따르면 장쑤성 질검국이 아동 가구 150종의 샘플을 검사한 결과 절반 이상이 포름알데히드 및 중금속 함량, 구조 안전성, 경고 라벨 등에서 불합격 판정을 받았다. 아동 가구는 설명서에 사용 아동의 연령대, 가구 조립 시 아동의 접근금지 경고 라벨 등 안전을 고려한 경고문구가 포함돼야 하지만 150개 제품 중 71개 제품이 이 같은 기준을 어겼다.

구조상 안전 우려가 높은 제품도 불합격 처리됐다. 가령 가구의 모서리는 둥글게 마무리하거나 비스듬하게 깎아 사면으로 가공해야 하지만 6종의 가구가 이를 어겼다. 가구에 틈이 6~12mm 벌어진 구석이 있으면 아이들의 손가락이 낄 위험이 높은 데도 이를 어긴 제품이 9종에 달했다. 특히 최근 미국과 캐나다에서 3500만 개의 이케아 서랍가구가 넘어갈 우려가 있어 리콜 명령을 받은 가운데 중국에서도 6종의 아동 가구가 이런 위험성을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샘플 조사 가구 중에서도 톈마오, 징둥, 쑤닝이거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제품의 불합격률이 높았다.


상하이저널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