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에서는 각종  수출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Q&A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통상뉴스

국제통상뉴스 상세내용
제목 사드 해빙... 현대H몰 "광군제 앞두고 역직구 강화"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작성일 2017-11-01 조회수 13
내용
associate_pic

글로벌H몰, G마켓 글로벌관에 입점...해외판매처 100여개로 늘어나

현대H몰은 오는 11월11일 중국 최대의 쇼핑 축제 광군제(光棍節)를 앞두고 역직구 사이트 '글로벌H몰' 강화에 적극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으로 광군제 기간 글로벌H몰의 매출이 연간 매출의 20%에 달할 정도로 판매가 집중됐기 때문이다.

광군제는 중국 '독신자의 날'에서 유래했으며, 지난 2009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가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시작하면서 중국 최대의 쇼핑 축제로 발전했다.
 
현대H몰은 이 기간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확대를 위해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외국인 유학생을 통한 글로벌H몰의 해외 현지 홍보에도 나설 방침이다. 또 광군제 프로모션도 대폭 강화한다.
 
이런 가운데 '글로벌H몰'은 G마켓 글로벌관에 몰인몰(mall in mall) 형태로 정식 입점됐다. 이에 따라 글로벌H몰에 입점된 패션의류·잡화·스포츠·화장품·식품 등 약 60만개 상품이 G마켓 글로벌관에 노출되며, 중국·미국 등 전세계 100여 개국에서 주문할 경우 국제특급우편(EMS) 또는 중국 최대 국제 특송업체(SF익스프레스)를 통해 배송된다. 기존 글로벌H몰이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해외 판매처가 두 배 가량 확대되는 것이다.
 
현대H몰 관계자는 "최근 미국·호주·유럽 등 서구권의 매출 비중이 점점 올라오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중국·대만·홍콩 등 중화권 매출 비중이 60% 이상으로 높은 편"이라며 "중국 최고의 쇼핑 축제 기간 '광군제'를 앞두고 G마켓 글로벌관과 제휴함으로써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글로벌H몰을 알리는 한편,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의 해외 판로 개척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 글로벌관 입점을 기념해 현대H몰은 오는 11월 말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오휘·VDL·RMK등 국내 유명 화장품 샘플을 증정하고, G마켓 글로벌관에서 글로벌H몰을 검색한 고객에게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광군제를 앞두고 오는 11월1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황선욱 현대홈쇼핑 H몰사업부장(상무)은 "지난해 광군제 기간에는 사드 여파로 중국 매출이 주춤했으나 최근에는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판매 채널 확대 및 글로벌 마케터 운영을 통해 글로벌H몰을 해외에 적극 알리는 한편 프로모션을 통해 광군제 기간에 매출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