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에서는 각종  수출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Q&A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통상뉴스

국제통상뉴스 상세내용
제목 충북 수출활력촉진단 행사 개최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작성일 2019-03-14 조회수 11
내용

13일 청주의 충북테크노파크에서 열린 '충북지역 수출활력촉진단'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 제공]


‘충북지역 수출활력촉진단’ 행사가 13일 충북 테크노파크에서 열렸다.


충북지역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 대표 및 임직원 등 90여명이 참가한 이날 행사는 기업 수출애로 해소 및 맞춤형 현장지원에 초점을 맞춰 ▲수출기업 간담회 ▲수출지원사업 설명회 ▲기업 현장 방문 ▲맞춤형 일대일 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수출기업 간담회에서는 정부부처, 수출유관기관, 기업대표 등이 참가하여 화장품·생활용품 등 지역 주요 수출산업의 애로를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무역협회, KOTRA 등 9개 수출유관기관의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 ▲수출자금 융자사업, ▲수출전문가 컨설팅 지원 사업 등 주요 수출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가 소개됐다. 또한, 맞춤형 일대일 상담회에는 40여개사가 참가하여 기업별로 유관기관들의 집중 상담이 이뤄졌다


천진우  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장은 “최근 대내외 무역환경을 고려하면 도내 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수출지원뿐아니라 애로 해소가 필수 요소”라며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도내 기업의 해외마케팅 지원과 애로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월 31일 창원부터 시작된 수출활력 촉진단 행사는 이번이 10번째다. 앞으로 구미(3월 20일)와 순천(3월 21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