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센터에서는 각종  수출관련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Q&A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제통상뉴스

국제통상뉴스 상세내용
제목 K-푸드, SNS 쿠킹쇼 통해 유럽 집밥메뉴로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작성일 2020-05-21 조회수 14
내용
aT, EU지역 유명 인플루언서 연계 SNS 마케팅 주목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강력한 이동제한령이 시행되고 있는 유럽에서도 홈메이드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K-푸드를 주제로 한 SNS 라이브 쿠킹쇼가 주목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프랑스와 영국의 소셜 인플루언서와 연계하여, 한국식품을 활용한 레시피와 구매방법을 안내하는 SNS 라이브 쿠킹쇼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쿠킹쇼에는 프랑스 최초의 쿠킹채널 운영자인 에르베 퀴진(Hervé Cuisin)과 비건식 건강레시피로 유명한 영국의 시소딜리셔스(Shisodelicious)가 참여하였고, 4월 김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품목별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5월에는 한국의 고추장을 활용한 레시피로 온라인 쿠킹쇼를 진행하여 12만명이 시청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SNS상에서 제품의 특징, 구매처, 활용방법 등에 대해 소통하여 실질적인 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프랑스 주요 온라인미디어 퀴진 악추엘(Cuisine Actuelle), aT 파리지사의 한국식품 홍보 웹사이트(www.k-foodfan.com)와 연계하여 레시피 공유, 한국식품 퀴즈, 기프트 박스 증정 등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여 현지들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달 초에는 프랑스 뉴스전문지 CNEWS에서 한국의 발효식품에 대해 집중 소개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출 위기 속에서도 4월까지 대EU 농식품 수출액은 1.5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1% 이상 증가하는 등 한국식품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부상 중이다. 특히 대표적 한국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수출은 최근 3년간 두 자릿수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올해도 3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로 인한 소비시장 위축에도 유럽 내 집밥의 인기와 온라인 채널 강세는 한국 농식품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aT는 현지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레시피 중심의 홍보 마케팅을 지속하여 소비촉진과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랑스 에르베 퀴진(@Hervé Cuisin) 연계 홍보 (사진=aT 제공)

 

첨부파일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