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통상뉴스

  1. 알림광장
  2. 무역통상뉴스
제목 유아용품 30개사 중국행... 베이징유아용품전에서 수출길 개척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등록일 2024-04-15
조회수 24
내용

 

 

유아용품 업체 30개사가 베이징에서 열리는 유아용품 전시회에 참가해 중국 시장 개척에 나섰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지난 13일부터 사흘간 베이징 중국국제전람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4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 전시회(MICF)’에서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5회를 맞이하는 MICF는 중국 내 임신, 출산, 육아용품 분야에서 영향력이 큰 전시회 중 하나로, 국내외 약 1,000개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하고 매회 3만 5천여 명의 바이어와 참관객이 집결하는 전문 무역 전시회다.

 

이번 한국관에는 ▲치발기 ▲유아식기세트 ▲홈스쿨링 교재류 ▲아토피 크림 등 분야의 국내기업 30개사가 참가한다. 

 

현장에는 FTA 이동 상담 데스크를 설치해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한-중 FTA 활용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지식재산권보호원과 함께 중국 내 우리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지원하는 이동식 IP-Desk 부스도 운영한다. 

 

또한 중국 바이어의 국내 투자를 지원하는 상담 창구도 마련해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 

 

사업 종료 후에는 참가기업들이 중국의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 등을 통해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황재원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출산 장려 정책과 다변화된 소비층의 등장은 우리 기업들에 분명한 기회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라면서, “KOTRA는 우수한 유아용품 기업들의 중국 내 새로운 판로개척을 지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와 KOTRA(사장 유정열)는 4월 13일부터 사흘간 베이징 중국국제전람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중국 베이징 유아용품 전시회(MICF 2024)에서 한국관을 운영한다. 한국관 현장 모습. [사진=KOTRA 제공]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