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통상뉴스

  1. 알림광장
  2. 무역통상뉴스
제목 수출고민은 ‘수출애로 119 서비스’로 해결하세요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등록일 2022-09-22
조회수 5
내용

KOTRA, 수출전문가·변호사의 수출애로 기업 컨설팅 제공

연말까지 수출거래선 해외 현장지원 서비스도 무료 진행


 

KOTRA가 수출전문가·변호사의 수출애로 기업 컨설팅 무료 제공과 해외 바이어 수출성약 애로 해결 지원 등을 골자로 한 ‘수출애로 119 서비스’를 도입했다.

 

KOTRA는 최근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연말까지 수출전문가와 변호사의 수출애로 기업 무료 컨설팅을 통해 수출기업의 애로를 진단하고, 이에 맞는 수출 처방을 내놓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성약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의 수출 프로젝트를 1000건 발굴해 128개 KOTRA 해외무역관과 함께 수출성약 창출을 지원한다. 

 

수출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마련한 ‘긴급수출24’를 통해 해외 바이어가 확보된 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어와의 거래 중에 발생한 수출애로를 무료로 해소해 준다. 

 

KOTRA는 수출성약 지원 핵심 서비스인 △샘플 테스트 조사 △거래선 관심도 조사 △거래교신 지원 △샘플 대리 전달 △대리면담 지원 △바이어 실태조사 등 6가지 유료 서비스를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계획이다. 

 

한편, 수출애로 기업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KOTRA 무역투자24 홈페이지에서 ‘수출애로 119 서비스’ 특별페이지를 제공한다. 

 

관심 기업은 특별페이지를 통해 수출애로 상담부터 긴급수출24 사업신청, 수출애로 해소지원 사업안내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문의: 해외진출상담센터 / 02-3460-7335)

 

김윤태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하반기 수출 여건이 악화되는 상황에서 수출애로 119 서비스를 개시해 수출애로 지원 프로젝트 1,000건을 발굴하고 지원할 계획”이라며 “수출애로 기업 지원을 위해 긴급수출24 외에도 △긴급 지사화 △찾아가는 물류컨설팅 △디지털 긴급 해외출동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