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통상뉴스

  1. 알림광장
  2. 무역통상뉴스
제목 상반기 말레이시아서 K-푸드 대인기… 인삼 수출 3배 성장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등록일 2024-07-10
조회수 17
내용

 

시알 말레이시아서 1700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달성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올해 6월 말까지 딸기(수출 300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성장률 5.2%)와 인삼(100만 달러, 321.8%)을 중심으로 K-푸드 수출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시알 말레이시아, Food&Drink Malaysia by SIAL 2024)’에 참가해 충남, 경북 지자체 등 18개 우수 수출기업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1700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달성했다며 이처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글로벌 식음료박람회 브랜드인 시알(SIAL)에서 말레이시아에 2023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 두 번째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태국 등 60개국에서 약 500여 농식품 기업과 관련 기술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수출 상담을 이어갔다.

 

한국관에서는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위해 3월부터 박람회 주최사와 연계해 온라인 홍보를 시작했다. 행사 개최 2주 전에는 현지 주요 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 간 사전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했다. 그 결과 사전 상담으로 연결된 현지 바이어와 국내 수출업체가 박람회 현장에서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QR코드를 활용한 업체별 디렉토리북 제공, 전문 MC를 활용한 시간대별 제품 홍보와 시식 행사 등을 진행해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관객들은 QR코드로 간편하게 각 업체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전문 MC의 설명이 곁들여진 현장 시식회도 열렸다.

 

말레이시아 유명 식품 유통업체 바이어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한국 업체 제품은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기존 현지 시장에 유통되고 있는 제품과 차별성이 많아 수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할랄 국가인 말레이시아는 아시아와 중동을 연결하는 주요 시장으로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높은 K-푸드가 새로움을 넘어 일상으로 접어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수출 사업을 적극 지원해 K-푸드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사진=aT 제공] 말레이시아 식품박람회(Food&Drink Malaysia by SIAL 2024) 한국관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