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통상뉴스

  1. 알림광장
  2. 무역통상뉴스
제목 서방 최대 반도체 전시회서 ‘K-세미콘 파트너십 데이’
분류 주간무역뉴스
출처
등록일 2024-07-10
조회수 16
내용

 

미 샌프란시스코 ‘세미콘 웨스트’에 소부장 중기 19개사 한국관 참가

 

7월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최대급 규모 반도체 전시회가 열리는 가운데 ‘K-세미콘 파트너십 데이(K-Semicon Partnership Day)’ 행사가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미콘 웨스트(Semicon West)’에서 통합한국관을 운영하고 이처럼 밝혔다.

 

올해로 53회를 맞이하는 세미콘 웨스트는 지난해 기준 전 세계 41개국에서 573개사가 참가한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전시회이다. 올해는 “Stronger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산업 주체 간의 공급망 안정과 지속가능성, 인력수급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될 전망이다. 

 

이번 통합한국관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회장 김도훈)와 화성시 수출업무지원센터, 나노종합기술원과 함께 마련했으며, 국내기업 19개사가 참여해 부스를 운영한다.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소재부터 장비, 부품, 공정 솔루션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해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 기회를 논할 예정이다.

 

K-세미콘 파트너십 데이 행사에서는 한국관 참가기업뿐 아니라 개별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하는 한국기업들을 초청해 주요 바이어들과 추가 상담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KOTRA의 수출지원플랫폼인 ‘바이코리아(buykorea.org)’를 활용해 바이어 맞춤형 상담을 주선하고, 온라인 트레이드 쇼를 통해 한국관 참가기업의 디지털마케팅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김형일 KOTRA 실리콘밸리 무역관장은 “최근 AI 기술이 산업역량의 핵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와 관련한 반도체 수요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공급 차원에서 기업 간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기회와 위기가 동시에 상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KOTRA는 우리 기업이 현지에서 사업을 개발하고 확장하는 데 필요한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연결하는 한편, R&D 지원사업과도 연계해 다각도로 기업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KOTRA 제공] 7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세미콘 웨스트(Semicon West)’에서 통합한국관이 운영됐다.

 

 

첨부파일